비가 오려면 시원하게 오던지,

어중간하게 와서 후덥지근하네요 ㅠ


내일 다시 장마가 온다고 하니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신용이 좋지 않으신 신용불량자아파트담보대출에 대한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신용불량자란? 요즘에는 채무불이행자로 불리우는데, 금융권에서 자금을 빌려 연체를 하거나, 갚지 않았을 경우에 그 채무자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채무가 있으면,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을 하면 되겠지 생각하지만, 만약 소중한 보금자리를 지키려면 다른 방법으로 방향전환을 하셔야 합니다.








그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수도권에 한정하는 저축은행 상품인데, 한도는 60%이내로 8~9%대 금리대가 나옵니다. 물론 감정을 받아 그한도가 정해진다는 점...연체중인자나 가압류가 있어도 가능한 상품이고, 담보가치가 모든 채무를 상환할 수 있을 경우에 가능한 상품입니다.



두번째, 부동산담보신탁 상품인데, 소유 부동산이 아파트이면, 감정가의 85%까지 나오고, 금리대는 8~12%대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8~10등급이거나, 많은 한도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리하고, 추후에 어느정도 정리가 되고 나서 저금리상품으로 갈아타기를 하시면 됩니다. 주로 경매취하자금으로 그 활용가치가 큽니다.



마지막은 신중의 신중을 기해야 하는 대부자금 상품입니다. 금리가 15~24%대이므로 잘못 선택하면 이자를 상환하다가 소중한 보금자리를 날릴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쪽도 자체감정을 보고 있고, 손해를 보지 말아야 하므로 짜게 보고 있는 실정이네요



상담을 하다보면, 담보가치가 낮게 나와 갈아타기를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여기에서 제일 중요한 키포인트는 소유부동산의 감정가입니다. 감정가가 잘 나와야 대환도 되시고, 갈아타기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출처:우리주택모기지]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