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를 죽이고

황제의 자리에 앉은 당태종 이세민....

28세의 나이였네요...



그래도 정치를 훌륭했다고...ㅠ









안시성 영화에서 성주 조인성이 쏜

화살에 맞은 이세민....

눈을 잃었다는 것은 정사에는

나오지 않았다고...ㅠ



오래 떠돌던 풍문을 고려 말의 이색 등이

전하고 있다고...

그럼 누가 살을 붙인게 아닐까...ㅎㅎ



이세민은 51세의 나이에 숨을 거두면서

유언으로 고구려 침공을 하지 말라고 했다 하네요...ㅎㅎ

고구려가 그당시엔 강하긴 했나봐요



잘 지켰으면 좋았을련만...

728x90

+ Recent posts